Mojim 歌詞
Mojim 歌詞 > 日本の歌手 > 輝星( 휘성 ) > Vocalate

輝星( 휘성 )


トラックス
アルバムの紹介
アルバムリスト

 
 
 
 

【 Vocalate 】【 2009-10-08 】

トラックス:
1.Over U

2.愛情..那頑症

3.淚嘩嘩

4.眼淚擦了又擦

5.Rose

6.我心臟休息的那天

7.Alone

8.Show Me Girl

9.One Kiss

10.Girls

11.我愛你...

12.時間機器



アルバムの紹介:

R&B의 왕 휘성, 10월 8일 정규6집 음반으로 귀환!

『Vocolate』 발매

휘성, 『Vocolate』(보콜릿)로 컴백!

『안되나요』부터 『insomnia』까지 수많은 히트곡을 선보이며, 국내 최고의 보컬리스트로서 인정받고 있는 가수 휘성. 세계적인 프로듀서 로드니저킨스와의 미국 데뷔를 앞두고 있는 휘성이 2009년 가을 정규 6집 음반 『Vocolate』로 돌아온다.

세계에서 인정받는 실력파 보컬리스트 휘성. 美최정상급 프로듀서 로드니저킨스, R&B스타 NE-YO와 공동작업

풍부한 감수성으로 다채로운 표현력을 자랑하는 휘성은 국내뿐 아니라 미국, 일본 등의 해외에서도 그 실력을 인정받아 미국 현지의 초특급 스탭들과의 미국 진출을 진행하고 있어 세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휘성의 미국 진출 음반은 美최정상급 프로듀서인 로드니저킨스(다크차일드)가 프로듀싱을 맡았으며, 전 세계적인 R&B스타 Ne-yo가 작사/작곡한 곡이 수록될 뿐만 아니라 Ne-yo가 직접 피쳐링에도 참여하는 등 국내외에서 인정받는 최고의 보컬리스트로 급부상하고 있다. 또한 휘성의 미국 음반에 실리게 되는 Ne-yo 작사/작곡의 곡은 마이클잭슨의 사망 전 발매 예정이었던 음반에 수록이 확정됐던 곡으로 국내외를 불문하고 큰 화제를 몰고 올 것으로 보인다. 이미 아시아 가수 최초로 세계최대의 음반사인 유니버셜사와 유통계약을 맺어 기존 타 가수들의 진출과는 달리 안정적이면서도 공격적인 전략으로 현지를 공략해 세계가 인정하는 월드스타로서의 급부상을 준비하고 있다.

모든 것을 쏟아 부은 『가장 휘성스러운』 최고의 명반

디지털싱글 『insomnia』를 통해 원곡보다 더욱 세련된 음악으로 해외 아티스트 이상의 실력을 선보인 휘성은 스스로가 『생애 최고의 명반』이라 꼽을 정도로 정규 6집 음반에 자신의 모든 것을 쏟으며 심혈을 기울였다. 그 동안의 앨범 중 감정표현의 다이나믹함이 가장 잘 드러난 앨범이라 할 수 있을 정도로 고통, 절망, 행복, 사랑, 욕심, 후회, 배려.. 10년 가까이 연습해온 감정 표현의 기술을 모두 쏟아 부어, 뛰어난 감수성을 바탕으로 최적의 표현을 해내는 휘성만의 장점이 더욱 부각되는 음반으로 평가 받고 있다.

『Vocolate』… Produced by Wheesung

정규 6집 『Vocolate』(보콜릿)는 프로듀서를 맡은 휘성이 직접 고안해 낸 음반타이틀로서 『Vocal』과 『Chocolate』의 합성어. 예술과 밀접한 음식인 초콜릿에서 연상될 수 있는 낭만, 특별함, 섹시함, 달콤 쌉싸름함 등의 많은 감정을 휘성의 보컬로서 다양하게 표현한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R&B, HIPHOP, Electronic, Ballade, Dance, Rock 등의 다양한 스타일을 시도했지만 결국 『감동』이라는 하나의 코드를 위한 다양한 접근법이었다고 할 수 있을 만큼 6집 앨범 『Vocolate』(보콜릿)은 숨소리 하나 놓칠 수 없는 높은 몰입도와 강한 흡입력을 자랑한다. 누구나 좋아할 수 있을 만큼 대중적인 멜로디의 곡은 물론 조금은 난해할 수 있는 곡까지, 다양하면서도 결국은 깊은 여운이 남아 명반이라 불리 울 수 있는 「Well Made Album』의 조건을 모두 갖춘 보컬리스트 휘성의 자부심이 담긴 음반이다.

진한 감동.. 깊은 여운을 담은 음악으로 돌아온 휘성

이번 음반은 휘성이 두 곡을 제외한 전 곡의 작사를 담당하여 「알고 부르는」 「진실을 진심으로 노래하는「 느낌을 전달했으며, 수 십 번의 재작업과 재녹음을 진행하며 티끌만큼의 후회도 남지 않도록 완벽을 추구한 감정 기록물로서 최고의 악기는 언어를 이용하는 사람의 노랫소리라는 것을 보여주는 앨범이다.

정규 6집 『Vocolate』의 타이틀곡인 『주르륵』(가제)은 휘성 작사/작곡의 곡으로 풍부한 감수성을 자랑하는 휘성의 가사와 멜로디가 돋보이는 곡이다. 『주르륵』(가제)은 사랑하는 연인을 아무렇지 않은 듯 떠나 보내며 힘겹게 눈물을 참는 남자의 얼굴위로 떨어지는 빗방울이 눈물로 오해하게 만든다는 내용을 다루고 있다. 특히 『주르륵』(가제)의 뮤직비디오에는 최근 『태양을 삼켜라』에서 맹활약하며 연일 세간의 주목을 받고 있는 배우 『지성』이 휘성과의 특별한 인연으로 우정 출연해 의리를 과시했다.

[휘성 6집 음반 『Vocolate』 곡 설명]

1.Over U (작곡 Steven Lee / 작사 휘성)

With Me, Good-bye Luv를 잇는 힘있는 휘성 스타일 댄스곡으로 아름다운 멜로디와 파워풀한 에너지를 느낄 수 있는 독특한 느낌의 곡이다.

2.사랑 그 몹쓸 병 (작곡 휘성, 이현도 / 작사 강은경)

한국 댄스음악계의 살아있는 전설이라 할 수 있는 듀스의 이현도와 휘성이 공동 작곡한 이른바 휘성표 발라드로 국내 최정상의 작사가 강은경의 노랫말이 더해져 더할나위 없는 명품 발라드가 되었다. 안되나요 같은 곡을 기대했던 팬들에게는 정말 반가운 트랙이 될 것이다.

휘성이 코드와 멜로디 하나하나가 구성될 때마다 성취감에 소름이 돋았다고 밝힌 이 곡은 휘성 본인이 가장 심혈을 기울이고 작업과 애로사항이 많았던 곡이다.

3.주르륵*** (작사/곡 휘성)

휘성이 작사 작곡한 이번 Vocolate 앨범의 타이틀곡. 세련된 비트, 아름다운 피아노와 현악기, 극적인 전개, 서글픈 멜로디, 드라마틱한 가사, 중독성 강한 가사가 환상적인 조화를 이루는, 대한민국 대중음악 리스너들이 좋아할 요소요소를 두루 갖춘 곡이다. 사랑했던.. 사랑하는 연인에게 이별순간마저 좋은 기억으로 남게 하려는 쿨하고 멋진 남자이지만 결국 빗방울 때문에 눈물을 참고 있는 것이 소용없게 되어 아쉬워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4.눈물 쏟고 또 쏟고 (작곡 김도훈 / 작사 휘성)

『With Me』 작곡가 김도훈과 휘성이 다시 한 번 의기투합한 곡으로 휘성은 물론 듣는 이의 귀를 단번에 사로잡은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반복적인 가사가 인상적인 곡이다.

5.Rose(작곡 이현도, Donnie J / 작사 휘성)

흥겨운 힙합 비트의 서정적이고 아름다운 멜로디를 파워풀한 가창력으로 소화한 곡.

최고의 랩 실력을 자랑하는 래퍼 Double K.의 랩이 더욱 흥을 돋우는 『Rose』는 슬픈 가사와 멜로디와 대조적인 밝은 느낌의 연주와 사랑하는 여자를 장미꽃에 비유한 휘성의 독특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6.네 심장이 쉬는 날(작곡 휘성, Donnie J / 작사 휘성)

휘성과 현재 미국에서 이현도와 함께 감각적인 사운드를 만들어내며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 뮤지션 Donny J 의 공동 작품. 사랑하는 사람의 죽음을 받아 들여야만하는, 영화나 뮤지컬에서나 느낄 수 있는 비극적이고 처절한 고통을 생생하게 표현한 곡. 후반부의 현악기가 등장하며 몰아치는 애드립에서는 저절로 눈물을 쏟게 만들 정도로 감정표현이 뛰어난 곡이다.

7.Alone (Steven Lee & Jenson Vaughan / 작사 휘성)

단 번에 반해 수록을 결정했을 정도로 매력적인 곡으로 베이스드럼과 베이스 기타의 조화가 멋진 리듬을 만들어 낸 R&B스타일의 트랙으로 휘성만의 풍부한 표현력으로 진한 여운이 남는 곡이다.

8.Show Me Girl (작곡 휘성 / 작사 휘성)

휘성이 작사 작곡한 Electronic 댄스곡. Club이나 Bar에서 들으면 몇 배의 감흥을 느낄 수 있는 감각적인 트랙이다. 신선한 멜로디와 세련된 기타 마이클 잭슨을 연상시키는 애드립 등 즐길 요소가 넘치는 흥겨운 곡으로 재미있는 표현이 가득한 가사가 귀를 자극시켜 더욱 흥미롭게 들린다.

9.One Kiss(작곡 Steven Lee, sean Alexander / 작사 휘성)

강렬한 인트로가 단 번에 귀를 사로잡는 파워풀한 댄스 곡. 시원시원하게 반복되는 멜로디가 인상적. 지금껏 시도해보지 않은 장르를 휘성스럽게 표현한 곡.

10.Girls (작곡 이현도 / 작사 휘성)

이현도가 작곡하고 휘성이 작사한 신인 작곡가 전군과의 듀엣곡. 요즘 유행하는 곡들과는 다른 느낌의 보코더를 선보이며 다양한 느낌을 완벽히 소화하는 휘성의 장점이 잘 드러난 곡이다.

11.사랑해.. (작곡 전군 / 작사 휘성)

서정적인 피아노 선율과 슬픈 첼로 멜로디가 아름다운 조화를 이루는 발라드. 전자음악이 아닌 소박한 어쿠스틱 사운드를 선보이며 아날로그 감성을 적시는 트랙이다.

12.타임머신

이브의 전 멤버 G.고릴라의 곡으로 타임머신을 타고 과거와 현재를 오가며 사랑하는 연인과의 추억과 미래의 모습을 3자의 입장에서 바라보는 듯한 몽환적인 곡 브리티시 락스러운 이 곡은 한 편의 영화를 떠올리게 한다.